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교육목표

경희대학교 간호대학원은 ‘건강한 미래사회 실현’을 선도하는 경희대학교 간호과학대학의 비전을 달성하기 위하여 ‘미래건강사회를 선도하는 간호전문가 양성’을 교육목표로 한다.

핵심 가치

경희대학교 간호대학원의 핵심가치는 경희대학교 간호과학대학, 일반대학원 간호학과의 핵심 가치인 ‘전인간호’, ‘창의적 혁신’, ‘사회적 책임’, ‘글로벌 협력’의 4가지다. 세부전략 방향은 첫째, 간호교육 탁월성 확보, 둘째, 근거기반간호연구 수월성 확보, 셋째, 간호지식기반 공공가치 실천, 넷째, 글로벌 파트너십 구축이다.

전략 기조

  1. 전문간호 교육 탁월성 확보 : 간호교육 탁월성 확보를 위해 인류사회가 당면하고 있는 현재의 건강문제뿐만 아니라 미래 건강위험을 예측하고 대응할 수 있는 전문간호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설계한다. 전문간호 교육시스템 혁신을 위하여 인본주의 간호역량, 융복합적 문제해결 역량, 데이터 중심 문제 분석 및 의사결정, 미래 건강위험 예측 및 분석을 강화할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2. 근거기반간호 연구 수월성 확보 : 근거기반 간호연구의 수월성 확보를 위해 의료 현장 간호문제 발굴, 임상간호연구 역량 강화, 환자안전과 간호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간호중재 및 간호근거 개발 연구와 프로젝트를 운영한다.
  3. 산학연계 플랫폼 구축 : 간호지식기반 공공가치 실천을 위해 국가와 의료기관의 당면과제와 미래문제를 예측하고 선제대응함으로써 공동체 가치와 발전에 기여하는 간호리더를 양성한다. 인간중심 건강사회 실현을 위한 역량을 갖춘 간호전문가를 양성한다.
  4. 글로벌 파트너십 구축 : 글로벌파트너십 구축을 위해 국제수준의 전문간호역량을 강화하고,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활성화한다.